PR

레인보우로보틱스의 최신 보도자료와 소식,
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확인해 보세요.

뉴스 2023-10-22

[지디넷] 레인보우로보틱스, 방산용 사족보행 로봇 선봬…자체 감속기 탑재

ADEX 2023 현대로템·방위사업청 부스서 최신형 방산용 로봇 공개

 

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22일까지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'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(ADEX 2023)'에서 현대로템과 공동 개발한 방산용 사족보행 로봇 시제품을 선보였다.

 

신형 로봇은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형 사족보행 로봇 ‘RBQ-10’을 기반으로 제작했다. 로봇 등 쪽에 소형 로봇 팔이나 무기를 연결해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. 현장에서 만난 로봇 한 대는 비살상 무기를 장착한 모습이었다. 로봇 어플리케이션은 현대로템이 담당했다. 양사는 지난해 4월 국방로봇 분야 교류와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.

 

현대로템은 국방과학연구소 산하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과 ‘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 로봇’ 신속연구개발 과제를 진행 중이다. 지난해 8월부터 진행된 과제는 2025년 1월까지 약 46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. 대테러작전 간 위험예상지역 선두에 로봇을 투입하거나, 위협 요소를 사전에 식별·경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하고 있다.

 

신형 로봇은 특히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자체 제작한 감속기를 탑재한 점이 주목된다. 감속기는 산업용 로봇에서 원가의 약 30%를 차지할 정도로 고가의 핵심부품으로 꼽힌다.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카메라 비전 등 일부를 제외한 주요 부품을 직접 개발하거나 국산화하고 있다.

 


기사 전문 보기

https://zdnet.co.kr/view/?no=20231020204215

목록

다른 기사